소외된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 동영상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동영상자료실

소외된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페이지 정보

작성자 CBS 작성일 08-04-25 05:10 조회 10,962회 댓글 0건

본문

어린이날을 앞둔 이맘때면 선물과 나들이에 대한 기대감으로 아이들은 한껏 희망에 부풀어있을 텐데요.

하지만, 경제적 소외계층 어린이에게는 이런 일상이 멀게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소외된 어린이들의 희망을 주기 위한 의미 있는 행사가 NGO단체들과 한 자동차 회사에 의해 이뤄줘 훈훈한 감동을 전하고 있습니다.

조혜진 기자가 전합니다.

...........................

한 자동차 정비업소에 아이들이 들어옵니다.

신이 난 아이들은 자동차에 올라타 보기도하고, 크락션을 울려보기도 합니다.

차에 색을 입히고 바퀴의 나사를 조이고...자동차 수선 과정이 마냥 신기하기만 한 아이들은 연달아 질문을 쏟아냅니다.

<김정수/푸른나래 지역아동센터>“장애인들이 타는 차는 어떻게 만드나요?”

<조영일 팀장/르노삼성자동자 서비스팀>“먼저 차를 만들고 장애인 편의 시설을 장착하지”

특별한 경험을 한 아이들은 아저씨의 설명을 놓칠새라 꼼꼼히 메모를 하기도 합니다.

<정윤희/푸른나래 지역아동센터>“일기에 쓰고 친구들에게 자랑할거예요”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 선물 증정.

함박웃음을 짓는 아이들은 선물을 풀어보고 기쁨을 감추지 못합니다.

주최측이 아이들이 각자 원하는 선물이 무엇인지를 파악해 일일히 준비했기 때문입니다.

솔이는 예쁜 구두를, 경민이는 엠피쓰리를 받았습니다.

<박솔/벧엘 지역아동센터>“구두가 별로 없고요, 신발도 별로 없어요”

<김경민/벧엘 지역아동센터>“엄마가 노래를 좋아해서 노래들려 주려구요”

이번 행사는 부스러기사랑나눔회와 성공회푸드뱅크 등 4개 NGO단체와 한 자동차 회사의 협력으로 이뤄졌으며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초청해 전국 10군데에서 동시에 진행됐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소 : 03115 서울시 종로구 종로66가길 2 삼일빌딩 503호 전화 : 02-734-5004 Copyright © 먹거리나누기운동협희회 All rights reserved.